문의게시판

HOME > 커뮤니티 > 문의게시판

증평의 인물, 김득신 소개란의 정정 요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湖山 댓글 1건 조회 1,520회 작성일 19-12-04 21:48

본문

나그네입니다. 본 홈의 인물 소개 중 김득신 소개에 대한 내용 일부에 대해 감히 정정을 요구해 봅니다 .

1. 소개 내용 중 <조선조의 시인 ( 詩人 ) ·문신 ( 文臣 ) 으로 자는 자공 ( 子公 ) , 호는 백곡 ( 栢谷 ) ·구석산 인 ( 龜石山人 ) ,본관은 안동 ( 安東 ) 이다. 진주목사 ( 晋州牧使 ) 김시민 ( 金時敏 ) 의 손 자이며, 부제학 (副提學 ) 김치 ( 金緻 ) 의 아들이다>에서 <부제학>을 아래부분의 김치 소개와 같이 <경상도관찰사>로 동일하게 했으면 합니다.

2. <숙종조 ( 肅宗朝 ) 에 청백리에 올랐다>고 했는데 김득신은 청백리 추천에는 올랐으나 청백리에 최종 녹선되지는 못했으므로 이 부분은 <청백리 추천에 올랐다>로 수정하든가, 아니면 삭제했으면 합니다. 

3. <유학출신으로 서울에 거주했다>라고 했는데 유학이란 말은 삭제하는 것이 옳고, <서울에 거주했다>도 <증평 율리일대, 괴산읍 능촌리, 충남 천안시 병천면 가전리(백전), 서울, 등지에 거주했다>로 기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 

4. 김득신 묘(金得臣 墓) 소개에서 <한남 금북정맨>은 <한남금북정맥(漢南錦北正脈)>으로 수정했으면 합니다.

5. <경상도 관찰사를 지낸 난봉 김치(金治:1577~1625)>에서 <난봉>은 <南峰>으로, <김치(金治>는 <김치(金緻)>로 수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댓글목록

admin님의 댓글

admin 작성일

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^^